둔내에서 장 보기
작성일 : 16-05-14 03:18
 글쓴이 : 별무리              조회 : 1,291

  오늘은 별무리를 찾아주시는 분들께서 가장 많이 질문해 주시는 마트와 빵집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둔내는 많은 관광객이 찾아 주셔서 농촌이지만 편의점 2곳, 슈퍼가 4곳, 빵집도 2곳이 있고 축협과 농협에서 운영하는 하나로 마트도 2곳이

있습니다. 마트를 찾으시는 이유가 횡성한우 구입을 위한 목적이 제일 크므로 대표적으로 농협 하나로 마트와 파리바게뜨를 소개해 드립니다.


★ 횡성한우 구입과 장보기 : 농협 하나로 마트

농협하나로 마트는 둔내 IC와 별무리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별무리에서 출발하시면 5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됩니다.

별무리로 들어 오시는 길에 들리셔도 되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 않으니 별무리에 체크인 하신 후 다녀 오셔도 되겠습니다.

농협 하나로 마트는 대형 매장은 아닙니다만 여행 오신 분들이 주요 고객이다 보니 면적에 비해 꽤 알찬 구성으로 되어 있어서

기본적인 장보기는 농협 하나로 마트만으로도 충분합니다.



 ▲ 농협 하나로 마트 전경입니다. 한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리면 주차시에 꼭 주차 구역에 파킹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주차구역이 아닌 정문 앞에 

    주차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주말이나 성수기에는 주차장이 여유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꽤 혼잡한 상황이 종종 생기거든요.



 ▲ 마트 입구입니다. 없는 것 빼고는 다 있습니다.^^ 


 ▲ 정육 코너에서는 횡성 한우와 국내산 돼지 고기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를 구매 하실 때에는 삽겹살 보다는 목살을 적극 권해드립니다. 

   삽겹살은 그릴에 조리시 기름이 많이 떨어져서 아주 화끈한 불이 올라와 숙달된 분이 아니시라면 고기를 태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목살은 기름이 적어 그릴에 구울 때 좋고 굽기도 수월한 장점이 있습니다.   

 

 ▲ 횡성한우는 부위별로 포장이 되어 있는데요, 등급이 표시되어 있고 가격은 등급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한우가 저렴하다고 광고를 하고 영업을 하는 

   곳들이 있는데 사실 등급별 가격대는 시세에 따라 거의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부위를 선택하실 때에는 등심이나 안심도 좋지만 평소 많이 

   드셔보지 않았던 부위를 드셔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주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수입제품의 판매를 지양하지만 주류는 수입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특별한 날인데 미쳐 와인을 준비하지 못 하셨다면 와인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별무리에서도 주류판매 허가를 받으만큼 조만간 와인을 판매할 

   예정입니다만 그 전까지는 하나로 마트에서 구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 중요한 걸 빼먹었네요. 고기를 사실 때 꼭 필요한 각 종 쌈 야채도 다양하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야채를 구입 하실 때에는 인원 수에 맞게 적당량만 

   구입해 주세요.  가격이 싸서 넉넉하게 사시는 경우가 많은데 너무 많은 양이 버려지고 있답니다. 

   그리고 횡성 한우를 구입하셨다면 특히나 쌈 채소를 거의 안 사셔도 됩니다. 횡성 한우는 간단히 소금만 찍어서 한우 본연의 맛을 즐기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 둔내 파리바게뜨

 여행 오셔서 파리바게뜨를 찾으실 일이 흔치는 않겠습니다만, 기념 케익이 필요하시다면 둔내 파리 바게뜨를 이용하셔서 여행 출발시에 부담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 파리바게뜨 내부 전경입니다. 별무리에서는 조식 토스트용 식빵을 파리바게뜨에서 구매 하고 있습니다. 


 ▲ 별무리는 다양한 가족 행사를 위해 찾아 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케익 구매를 위해 파리바게뜨를 이용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